한 명의 부자 보다 백 명이 잘사는 부자동네를 키우는 금융

앞으로의 금융, 신협
대방신협만의
장점과 특징
대방신협과 은행은 어떻게 다를까요?





대방신협만의 장점과 특징을 소개합니다.


신협의 장점과 특징을 소개합니다.
대방신협은 믿음과 나눔을 바탕으로 서민과 중산층을 위해 협동조합으로 운영되고 있는 비영리 금융기관입니다.   

대방신협은 조합원이 주인이자 경영자이며 이용자입니다. 
조합원들이 대표자를 선출하거나 총회를 통해 직접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은행이 남긴 이익금은 국적에 상관없이 주주에게 돌아가지만,
대방신협의 이익은 출자배당, 수수료 감면, 이용도에 따른 환급, 복지사업 등을 통해 모두 조합원에게 돌아갑니다.

 

은행의 의사결정은 주주가 소유지분에 비례하게 투표권을 행사하는 자본중심으로 운영되지만,
대방신협의 의결권은 출자금액에 관계없이 조합원 모두가 공평하게 1인 1표를 행사하여 민주적으로 운영됩니다.

 

시중은행에 비해 예금 이자가 높고, 이자에 대한 세금이 적습니다.

 

더욱 강화된 예금자 보호제도로 최고 5천만원까지 조합원의 소중한 재산을 안전하게 지켜드립니다. 

 

조합원의 복리증진과 미래 보장을 위해 비영리를 원칙으로 저렴하고 보장성 높은 신협보험이 있습니다.  

 




 출자금이란?

· 조합원이라면 누구나 1좌(10,000원) 이상 출자해야합니다. 출자를 해야만 조합원 자격이 있으며, 동시에 주인으로서 권리와 혜택을 받게 됩니다.
· 조합원들이출자한 출자금은 조합의 자본금이 되며, 따라서 출자금은 조합의 공동자산이며 매년 결산을 통해 출자 배당을 받게 됩니다.
· 조합원 1인당 1천만원까지 출자금 배당소득에 대해서는 조세특례제한법에 의해 비과세됩니다.






 출자금의 특징

· 신협의 주인으로서 권리와 혜택을 받게 됩니다.
· 조합의 고유한 사업이용(예금 및 대출 등)은 물론 복지사업(문화센터, 헬스클럽) 등 조합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사 등에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조합의 경영이익 발생시 해당 출자금에 대한 배당 형태로 이익을 환원하고 있습니다.